크리스마스 커플 가족 영화 추천할 때 빠지지 않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정석, 러브 액츄얼리의 출연 배우들은 뭐하고 지낼까요? 그들의 근황을 정리해 소개합니다.
1. 리암 니슨 - 다니엘 역
우리 모두 가슴 저리는 다니엘 배역의 리암 니슨을 기억할겁니다. 그는 병마와 싸우다 최근 세상을 떠난 아내를 둔 남자 역할이었죠.
리암 니슨은 그 후 "테이큰"에서 (그리고 "테이큰" 2편과 3편에서) 매우 특별한 능력을 지닌 남자를 연기했고 그 외에도 여러 주목받을 만한 배역들을 맡아 왔습니다. 12월 23일 개봉을 앞두고 호평 받고 있는 "사일런스"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 토마스 생스터 - 샘 역
"러브 액츄얼리"에서 니슨에게는 토마스 브로디-생스터가 연기한 샘이라는 이름의 어린 의붓아들이 있었어요.
브로디-생스터는 그 후 디즈니의 "피니와 퍼브"에서 퍼브 플레쳐 역의 성우를 맡았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왕좌의 게임" 시즌 3과 4의 조젠 리드로 기억하고 있지요.
3. 올리비아 올슨 - 조애나 역
영화에서 샘이 다니는 학교에서 짝사랑하던 조애나라는 이름의 미국 여자아이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라는 노래의 잊지 못할 버전을 노래했었어요.
올리비아 올슨은 "러브 액츄얼리"에서 조애나 역을 연기했을 때 고작 11살이었습니다. 그녀는 그 후 "피니와 퍼브"와 카툰 네트워크의 "어드벤쳐 타임"에서 성우를 맡고 있습니다.
4. 로라 리니 - 사라 역
그녀를 제외하고 유일한 미국인 배역이었던 사라는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고 동료 칼에 대한 그다지 비밀스럽지 않은 집착을 품고 있는 캐릭터였어요.
로라 리니는 2005년 작인 "엑소시즘 오브 에밀리 로즈"에 출연했고 2016년에 "설리, 허드슨 강의 기적"과 "녹터널 애니멀스"에서 조연을 맡았습니다.
5. 로드리고 산토로 - 칼 역
영화에서 사라의 기억에 남는 사랑은 로드리고 산토로가 연기한 칼이었습니다.
산토로는 영화 300에서의 신왕을 연기하며 크게 모습을 바꿨지만, 2016년에 시작한 HBO의 "웨스트월드"의 헥터 에스카튼으로 더 알려졌습니다.
6. 알란 릭맨 - 해리 역
사라와 칼의 보스인 해리는 약간 성격이 꼬이고 자기 비서에게 감정이 있는 남성입니다. 그는 알란 릭맨이 연기했습니다.
알란 릭맨은 2016년 초반에 암과 투병하다 사망했습니다. 그의 러브액츄얼리 이후의 가장 인상 깊은 배역은 해리포터에서의 스네이프 교수와 스위니 토드에서의 터핀 판사였습니다.
7. 엠마 톰슨 - 카렌 역
엠마 톰슨은 불륜을 저지르고 있는 해리의 매력적인 부인인 카렌으로 연기했었어요.
톰슨은 또한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호그와트 학교 선생님인 시빌 트릴로니를 연기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내니 맥피"에서 제목과 같은 이름을 가진 주역을 맡았고 2017년 작 "미녀와 야수"의 실사판 리메이크에서 냄비 부인의 성우를 맡았습니다.
8. 빌 나이 - 빌리 맥 역
마약 중독자였던 록 스타 캐리턱 빌리 맥은 러브 액츄어리에서 약간의 선정성을 가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빌 나이는 해리포터 동창중 한명입니다, 그는 러퍼스 스크림져 총리로 연기했습니다. 빌 나이는 2006년 캐리비안의 해적: 망자의 함에서의 데비 존스로 연기하기도 합니다.
9. 마틴 프리먼 - 존 역
비중이 크진 않지만 영화가 R등급을 받게 된 건 존 역할 때문이죠 ― 영화 촬영장에서 누드 대역으로 일하는 캐릭터지요.
후에 마틴 프리먼은 "호빗" 시리즈의 빌보 배긴스 역과 "셜록"의 존 왓슨 박사 역을 맡으면서는 신체 노출이 훨씬 감소했습니다.
10. 휴 그랜트 - 영국 수상 역
휴 그랜트는 새로운 직위를 맡은 지 며칠 안 되어 자신의 부하 직원 중 한 명과 사랑에 빠진 매력적인 신임 총리 역을 맡았다.
비록 그란트는 러브액츄얼리 이후로 히트작을 배출하지 못했지만, 2007년 작품인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에서 주연으로 함께 출연했던 드류 베리모어와 함께 기억할만한 연기를 남겼죠. 그는 또한 다가오는 속편인 패딩턴에 출연한답니다.
11. 마틴 맥커친 - 비서 나탈리 역
휴 그랜트의 상대역 비서로 출연한 마틴 매커친은 2013년에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호화 결혼식을 올린 후 몇 개월 지나지 않아 파산신청을 해 의혹을 샀죠. 파산한 사람 치곤 현재 인스타그램 활동도 하는 것으로 보아 잘 지내는 중인 거 같습니다.
12. 빌리 밥 손튼 - 미국 대통령
러브액츄얼리에서 그랜트의 정치적 적수인 미국합중국의 대통령은 빌리 밥 손튼이 연기했었어요.
손튼은 그 후 다른 종류의 크리스마스 시즌 영화인 "배드 산타"의 주연을 맡았고 이 영화는 2016년에 속편이 나왔지요. 그는 또한 텔레비전 시리즈 "파고"에 출연했었습니다.
13. 재뉴어리 존스 - 자매 역
러브 액슐리에서의 조연 중 하나는 콜린이 바에서 만난 섹시한 위스콘신 자매였습니다. 금발이었던 지니는 재뉴어리 존스가 연기했습니다.
존스를 스타의 반열에 올린 배역은 AMC의 매드맨이었습니다. 거기서 그녀는 조 햄과 대립하는 역을 연기했으며 그의 아내인 베티 프랜시스로 연기했습니다.
14. 추이텔 에지오프 - 피터 역
또 다른 조연급 배역은 피터 였는데, 그의 결혼식은 사랑 가득한 영화의 오프닝을 장식했었지요.
영화 "러브액츄얼리" 에서 추이텔 에지오프의 비중은 작았을지 모르지만, 그 때부터 그의 커리어는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노예 12년"이나 "마션", "닥터 스트레인지"와 같은 영화들은 그를 미국의 국민배우로 만들었습니다.
15. 키이라 나이들리 - 줄리엣 역
피터의 새 신부는 줄리엣이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남편의 절친의 비밀스런 애정의 대상입니다 (헷갈리는 상황인거, 우리도 알아요)
키이라 나이틀리는 "오만과 편견", "어톤먼트" 같은 시대물과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또한 그녀는 따뜻한 로맨틱 영화인 2016년 작 "콜래트럴 뷰티" 에서 러브 역을 맡았습니다.
16. 앤드류 링컨 - 마크 역
마크는 연인 사이인 피터와 줄리엣 사이에 늘 끼어 다니며, 미술 관장이자 아마추어 감독이지요. 링컨은 동시간대 가장 큰 TV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워킹데드의 주연 배우 릭 그라임스로서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17. 로완 앳킨슨 - 보석 판매원 루퍼스 역
러브 액츄얼리에서 재밌었던 순간들 중에 하나는 로완 앳킨슨에 의해 연기된 매우 열정적인 보석 판매원이 나오는 장면입니다.
앳킨슨은 미스터 빈으로 계속 티비에 출연하였으며 2007년 조니 잉글리시의 속편에서 악당요원으로서의 역할을 탈환했습니다.
18. 콜린 퍼스 - 작가 제이미 베냇 역
콜린 퍼스는 러브액츄얼리에 출연했던 역시 누구나 아는 배우입니다. 그는 영화 초반에 여자친구에게 바람 맞는 슬프고 어리숙한 역할로 시작하지만, 영화가 끝날 땐 새로운 여성에게 멋지게 프러포즈를 하지요.
그 후 수년간, 콜린 퍼스는 "싱글맨"과 오스카 수상 드라마인 "킹스 스피치"와 같은 영화에 캐스팅이 되며 극찬을 받아왔습니다. 콜린 퍼스는 액션 히트작인 "킹스맨"으로 관객들을 깜작 놀라게 했지요. 참, 킹스맨 속편은 내년 겨울에 나옵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