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이나 카페에 갈 때마다 음식사진 자주 찍으시죠? 군침 도는 음식 사진을 빨리, 잘 찍고 싶은데 괜히 서두르니 사진은 잘 안 나오고, 테이블에 턱 괴고 째려보고 있는 친구 눈치도 보이고… 30초 만에 멋진 인증샷 찍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1. 창가보단 조명이 좋은 자리
초보자라면 낮에 햇빛이 너무 강렬한 창가에서는 노출 차이로 사진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창가에서 두세자리 정도 떨어져서 햇빛이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자리 또는 조명이 좋은 자리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예 깔끔한 벽쪽 혹은 음식점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잘 보이는 배경을 택하는 것도 좋아요.
2. 셋팅과 구성도 신경쓰자
수저, 냅킨 등 불필요한 소품은 치워놓고 메뉴 위주로 셋팅하세요. 정리만 잘해도 깔끔한 음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특색있는 소품이 있다면 함께 구성해 보세요. 훨씬 예쁜 사진이 나옵니다. 소품이 없다면 전체적으로 음식을 사선 구도로 놓고 촬영하세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안정적인 사진이 나옵니다.
3. 메인 메뉴는 앞에 놓자
두 가지 이상의 메뉴를 한 사진에 보여주고 싶을 땐, 메인 메뉴를 정해서 앞 쪽에 배치해 주세요. 메인 메뉴 뒤쪽으로 사이드 메뉴들을 배치한다고 생각하면 쉬울 거에요.
4. 클로즈업하자
밋밋하게 셋팅된 그대로 촬영하기보다는, 핵심이 되는 음식을 클로즈업으로 화면에 꽉 차게 보여준다면 더욱 식욕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사진찍을때 화면 확대하는 법: 엄지와 검지로 맛폰 화면을 벌려주세요)
5. 사진을 합치자
샐러드바나 뷔페처럼 많은 음식을 보여줄 때나 여러 종류의 음식을 함께 보여줄 때는 사진 합치기 또는 분할샷을 사용해 보세요. 덧붙여 인스타그램에 음식사진 올릴때는 최종 이미지를 '정사격형' 모양으로 올려보세요. 통일감이 있어 더 맛있게 보입니다.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에도 좋은 것처럼, 이왕이면 사진도 잘 찍어 놓으면 좋겠죠? 처음에는 잘 안되겠지만 계속 하다 보면 자신만의 노하우도 생길 테니 먹을 때마다 자주 음식 사진을 찍어보세요!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