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온몸이 뭉치고 뻐근할 때가 많으시죠?
보통 스트레스나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할때 이런 근육 뭉침이 나오죠. 저도 그런데요.
이럴 땐 셀프 마사지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게다가 준비물은 달랑 공 하나! 몇 가지 동작만 알고 있으면 일과 후 하루 종일 긴장된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하는 공을 이용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8가지 셀프 마사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허리가 뻐근할때 시원하게!
허리가 자주 뻐근하거나, 뻣뻣한 자세로 인한 척추 통증을 느낄 때도 공을 이용해 마사지하면 아주 시원합니다. 책상에 앉아있는 동안 허리를 꽂꽂히 세우고 허리와 의자 뒷면 사이 공을 끼운 후 움직여주는 방식으로 셀프 마사지를 해주세요.
2. 뭉치고 땡기는 허벅지에도!
평소 엉덩이나 허벅지 근육이 자주 뭉친다면 공으로 근육을 풀어주세요. 직장이나 집 소파나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아픈 근육 아래 공을 놓고 마사지하면 됩니다. 쉬워요.
3. 손목 통증에 좋은 마사지
손목에 가벼운 통증이 느껴지면 손목과 바닥 사이에 공을 놓고 몇 분간 굴려주면 통증이 한결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발바닥 마사지
발바닥은 오장육부의 신경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하죠. 오랜 시간 걷거나 서서 일할 때, 특히 평발을 갖고 있다면 발의 통증이 심해지는데요. 이때 부드럽게 발을 마사지해주는 것은 장시간 체중에 시달린 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공을 바닥에 놓고 발바닥으로 굴리면서 곳곳을 자극해주면 근육의 긴장이 풀리면서 이전보다 훨씬 편안해집니다.
5. 뒷목이 뻣뻣할때
등이 다소 굽어 보인다면 목 또한 앞으로 튀어나와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매일 같은 자세를 반복하는 사람에겐 당연한 증상이죠. 목을 앞으로 숙인 상태로 오랜 시간 책을 읽거나 바느질 등을 할 경우에도 목통증이 가중됩니다. 이때 벽과 아픈 목 뒤쪽 사이에 공을 끼워 조심스럽게 마사지해주세요.
6. 어깨 결림 풀기
종일 물건을 어깨에 짊어지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면 허리와 어깨 통증이 심해지죠. 이때 공을 이용해 과도하게 긴장된 어깨 근육을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근육이 뭉친 부위의 반대편 손을 이용해 쇄골과 겨드랑이 사이 딱딱해진 근육 위에 대고 마사지해보세요.
7. 등 마사지
등 마사지는 벽과 등 사이에 공을 끼워서 해도 되지만 다른 사람이 해주면 더 좋은데요. 공으로 어깨뼈 사이의 긴장된 근육을 지압해주면 하루에 쌓인 피로가 싹 풀릴 것입니다.
8. 뭉친 종아리 마사지
오후만 되면 종아리가 긴장되고 가끔 쥐까지 난다면 공으로 마사지를 해보세요. 편안한 자세로 앉아 두 개의 공을 이용해 종아리 아래 근육을 풀어주면 다리가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