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은 나이와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다고 일반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얼굴에 생긴 모든 주름은 건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몸이 보내는 건강 적신호를 주름이 보여주는 것인데요. 얼굴 주름을 미관상의 문제로만 보지 말고 자신의 건강을 따져보는 지표로 삼아보는 건 어떨까요. 해외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가 소개한 '평범한 얼굴 주름이 의미하는 건강 적신호' 8가지를 알아봅니다.
1. 평범한 이마 주름
이마 주름은 흔한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과도한 설탕 섭취와 내장지방, 수분 부족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2. 눈썹위 세로 주름
눈썹위에 생긴 세로 주름은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3. 눈가 잔주름
가만히 있을 때도 보이는 눈가 잔주름은 시력이 좋지 않다는 것과 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눈 밑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피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또한 몸속 수분 부족과 신장에 문제가 있다는 징후이기도 합니다.
5. 이중 턱 주름
이중턱과 턱주름은 보통 사람들이 과체중일 때 생겨나는데요. 또한 갑상샘 문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6. 관자놀이를 지나는 혈관
관자놀이를 지나는 툭 튀어나온 혈관은 고혈압과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7. 웃을 때 눈가 주름
웃을 때 눈가 주름은 많이 웃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하지만 건강상 췌장에 문제가 있거나 당뇨병이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8. 덧붙여 빨간 코끝
이외에도 코 끝이 빨간 것은 심장에 문제가 있다는 징후라고 합니다. 심장에 무리가 가는 일을 하고 있는지 한 번 되돌아 봐야 합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