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은 비타민C 가 많아 일반적으로 먹거나, 활용해야만 효과를 볼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실 레몬을 그냥 옆에 놔두기만 해도 쓸모가 많습니다.
모기를 쫓기도 하고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좋거든요. 오늘은 이런 레몬을 침대 옆에 놔두면 벌어지는 일 6가지를 소개합니다. 무슨 일이 생기는지 알아볼까요?
1. 긴장을 풀어준다
레몬같은 감귤류의 아로마 향기는 우리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불안을 줄이며 힘든 하루에 노곤해진 신체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스트레스, 불안, 피로를 느끼고 있다면 레몬오일이나 레몬 한 조각을 침대 옆에 놔두고 잠을 청해보세요. 긴장 해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집중력과 기억력이 향상된다
레몬은 또 다른 놀라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아로마 향기를 맡으면 집중력이 늘고 정신 활동과 기억력이 좋아집니다. 직장에서 사람들이 레몬 냄새를 맡고 나면 업무 실수가 줄어든다는 일본의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3. 공기 속 세균 제거
레몬은 상큼한 향기뿐만 아니라 살균력도 가지고 있어 주방 싱크대, 욕실 청소에도 자주 쓰이죠.
그밖에도 레몬의 살균 효과는 방의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방과 아이들 방의 침대 옆에 레몬 한 조각을 놔둬보세요. 천연 공기청정기 역할을 해줍니다.
4. 고혈압에 좋은 과일 레몬향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으로 고생하고 있죠. 레몬이 고혈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의 아로마 향기가 혈압을 낮춰주거든요.
5. 기분이 좋아진다
미국 수면 과학 재단 연구에 따르면 레몬과 레몬오일은 우울증에 입증된 치료법입니다. 우울증에 좋다는 여러 가지 치료를 시도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레몬을 이용해보라고 합니다.
6. 집안의 천연 모기 퇴치제
개미, 파리, 모기같은 해충은 레몬 냄새가 나는 집안에 머무를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화학 제품 모기퇴치제가 걱정이라면 레몬을 활용해보세요. 더 큰 효과를 보려면 레몬 조각에 정향이나 계피를 넣으면 좋다고 하네요. 어쩌다 침입한 모기 한 마리 때문에 신경쓰여서 잠 못 잔 적 많죠? 이제 침대 옆에 레몬 한 조각을 올려놓으세요.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