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경남 양산시 아파트에서 외벽 작업자의 밧줄을 잘라서 추락해 사망한 사건이 있었죠. 고층 아파트 외벽 작업으로 위험부담이 컸지만 다른 일보다 수입이 더 높아 이 일을 택했다는데 참 안타까운 일인데요.
고층에서 작업하는 일도 그렇지만 굳이 높은 곳에 올라가지 않아도 세계에는 험한 일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목숨에 비하면 보수가 딱히 많지도 않아요. 목숨 내놓고 일하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 10가지입니다.
10. 악어 심리학자
심리 치료를 위해 상담실에 앉아있는 전문과들과는 아주 거리가 먼 직업입니다. 악어 심리학자라고 들어보셨는지? 악어의 행동을 관찰하는 이 최근에 생긴 직업은 자연의 생태계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실제로 악어는 이런 심리학자의 도움으로 매우 놀기 좋아하는 동물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고요. 악어에 의해서 매년 수백 명이 목숨을 잃는다고 하는데 이 악어 심리학자가 받는 연봉은 대략 7천만 원입니다.
9. 허리케인 추적가
허리케인이 나타나면 도망가는 것 당연한 얘기지만 허리케인을 추적하는 사람들에겐 예외라죠. 이들은 허리케인에 최대한 가까이 가는 것이 목적이고요. 취미로 쫒아 다니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과학자 및 기상학자, 기자 등이죠. 1년에 벌어들이는 돈은 6,800만 원 정도입니다.
8. 뱀독 짜기
뱀독이 얼마나 무서운지 구지 설명 안해도 잘 아시죠. 하지만 해독제 역시 뱀의 독으로 만들어져요. 뱀의 머리를 잡고 라텍스를 물게 한 다음 목 부분을 전기로 자극하여 독을 짜냅니다. 1년에 약 3천5백 만 정도 받는다네요.
7. 스카이 다이빙 교관
한번 점프에 몇 백불 가량을 번다고 합니다. 1년에 약 2,700만 원을 버는데 1년 내내 점프해야 이 정도를 번다네요. 낙하산과 보조낙하산에 의지해 매번 손에 땀을 지게 하는데 생각 외로 큰 돈은 안되는 모양입니다.
6. 바닷속 동굴 탐험
일반 스쿠버 다이빙보다 훨씬 위험해요. 그 이유는 매우 비좁아서 정교한 다이빙 기술이 필요할 뿐 아니라 표면도 없고 수압도 불규칙하여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죠.
5. 산불 진화대
외국에는 스모크 점퍼라고 불리는 독특한 소방관 직업이 있는데요. 낙하산을 타고 하늘에서 산불이 있는 곳으로 뛰어내려서 72시간 홀로 산불 속에서 비틸 수 있어야 하는 극한직업이라고 하네요. 일년 연봉은 3700만 원 정도.
4. 사파리 가이드
일년에 8천만원 이상을 벌고요. 실제로 이 전문 직업은 수많은 위험한 요소들과 싸워야 한답니다. 동물을 찾아 낮선 지역으로 들어가야 하고 위험한 맹수들과 몇몇 몰지각한 여행객들을 지속적으로 살피고 관리해야하기 때문이죠.
3. 스턴트 맨
헐리우드 스타들은 스스로 스턴트하기에는 돈을 충분히 받지 못해요. 약 8천만원 정도의 연봉을 받고 있는 스턴트맨들은 배우 대신 위험한 역할을 해주죠. 이 직업의 보너스는 다양한 재미와 넘치는 아드레날린 그리고 유명한 친구들이 생긴다는 점이에요.
2. 래프팅 가이드
화이트 워터 래프팅 가이드는 7백 5십 정도를 시즌별로 번다고 하네요. 놀러온 사람들을 안전하게 래프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인데요. 딱히 어렵게 보이지 않지만 사나운 강줄기 위에서 위험은 언제나 도사리고 있다죠.
1. 에베레스트 산 가이드
약 4000명이 넘는 사람이 에베레스트에 오른다고 하네요. 하지만 가이드 없이 오른 경우는 많지 않은데요. 에베레스트 등반 리더는 한 시즌에 5백만원 가량 번다네요. 물론 이들은 숙련된 산악인이지만 그렇다고 위험이 빗겨가는 건 아니랍니다.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