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을 요리할 때, 씨를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독특한 맛이 나는 호박씨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호박씨는 관절염 및 염증에 좋은 효능이 있으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호박씨를 먹어야 하는 8가지 이유를 알아봅니다.
1. 관절염을 치료한다
호박씨는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을 감소시키고 뼈를 보호해줍니다. 그리고 약물 치료와는 반대로, 호박씨에는 어떠한 부작용도 존재하지 않죠. 씨앗이 오래 될수록,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2. 전립선을 보호한다
호박씨는 남자에게 중요한 전립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씨의 오일 덕분에, 전립선의 염증 (전립선 비대증) 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특히 호박씨의 오일은 거의 기적과도 같은 효과를 나타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씨앗의 높은 아연 함량 수치가 이렇게 놀라운 효능을 보이죠.
3. 숙면을 도와준다
호박씨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변하는 트립토판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침대에 오르기 전, 과일 조금과 호박씨를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호박을 비롯한 많은 씨앗류는 우리 몸에 중요한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오메가3 지방산을 염두해두고 호박씨를 먹으려 한다면, 전문가들은 하루에 20그램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5. 면역력을 높여준다
호박씨에는 아연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신체에 가장 유용한 씨앗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은 아연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아연 결핍은 면역 체계에 해로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의 지연 및 탈모를 유발합니다. 호박씨를 종종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호박씨는 폐경 후 여성에게 훌륭하다
호박씨의 오일은 폐경 후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입니다. 저혈압, 열감, 두통, 관절통 등에 좋습니다.
7. 당뇨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호두 및 비슷한 견과류나 씨앗과 마찬가지로, 호박씨의 탄수화물은 다당류입니다. 이 말은 즉슨,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동시에 당신에게 포만감과 만족스러운 느낌을 주게 된다는 것이죠.
8. 심혈관계의 자극제이다
호박씨의 독특한 유기 화합물 중 하나는 식물스테롤입니다. 이는 혈액 응고를 방지하여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호박씨앗의 높은 구리 함유량은 신체의 적혈구 수치를 증가시키며 혈관의 산소 전달을 개선시켜 줍니다.
호박씨 먹는 방법
- 호박을 쪼개어 호박씨만 분리하여 깨끗하게 씻는다.
- 채에 받쳐 놓고 물기를 뺀다.
- 신문지 등을 펼쳐 놓고 호박씨를 골고루 펴 건조한다.
- 말리면서 종이에 붙지 않도록 여러 번 저어 준다.
- 중불에 프라이팬을 올려놓고 8분 동안 호박씨를 볶는다.
- 볶은 호박씨를 식혀 밀폐 통에 담아 두고 먹는다.
호박씨를 먹을 때 주의할 점이 한가지 있는데요. 의외로 고지방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세요. 그럼 호박씨 까먹으면 건강챙기시기 바랍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