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IKEA)를 돌아다니다 보면 전시해 놓은 인테리어에서 많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모든 가구가 독특하고, 매우 기능적으로 설계되었으며, 놀랍도록 따듯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죠.
이런 아늑한 느낌을 받는 이유는 이케아가 태어난 스칸디나비아 반도가 제한된 일광으로 겨울은 춥고 매우 어둡기 때문입니다. 이케아의 가구 디자이너들은 이런 기후 습성을 최우선으로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이고요.
그래서 따듯하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원하는 사람들이 이케아를 찾게 됩니다. 오늘은 이케아 직원이 알려주는 '셀프 인테리어 꿀팁'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밝은 색상을 선택하세요
밝은 색상은 좁은 공간을 넓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인테리어 유행이 차분한 베이지색 음영이다보니 이를 너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물론 베이지는 귀족적인 색깔이고, 저도 좋아하는 색이지만 굳이 베이지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엷은 파란색, 라벤더, 민트색, 그레이도 꽤 좋아요. 모두 산뜻하고 덜 사치스러운 색상이죠.
2. 밝은색 악센트를 주세요
단조로운 거실 배경에 밝은 색으로 악센트를 주면 인테리어에 생기를 줍니다. 이는 쉽게는 소파부터 시작해서, 양탄자, 램프, 그림으로 해도 되죠.
바닥에 기하학적 패턴 러그로 악센트를 추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3. 도전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셀프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구 및 액세서리만 신경 쓰기 쉽습니다. 이는 나중에 인테리어를 실패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처음부터 바닥재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적절한 조명의 믹스
빛(조명)은 많은 수록 좋습니다.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조명을 섞어 사용해보셨나요?
중앙 조명, 움푹 들어간 조명, 악센트 조명, 책상램프, 플로어 램프 등등..
5. 공간 눈속임의 바이블 거울
색상만이 공간을 넓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오래전부터 거울은 시각적으로 공간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인테리어 소재입니다.
6. 소품을 잊지 마세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식물의 사용을 주저하지 마세요. 식물은 어떤 공간에서도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부드러운 커버, 양탄자, 장식용 베개, 추상화 포스터, 미니멀한 시계, 꽃병 등 소품은 차가운 공간을 따듯하고 아늑하게 만들어 줍니다.
7. 평범함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평범한 민무늬 천정과 벽은 최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복잡한 구조와 타일이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8. 침실은 가장 편안한 장소여야 합니다
안방에 침대가 있다면, 풍성한 침대보와 배게, 부드러운 깔개를 사용하세요. 침실은 집에서 가장 편안한 장소가 되어야 합니다. 침대를 보자마자 눕고 싶어 할 정도로요.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