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몸에 좋은 건 누구나 알죠. 며칠 전 뉴스를 보니 치매 예방에도 브로콜리만한 게 없다고 해요. 또 녹확생 채소라 황사에도 좋음 음식이고요. 브로콜리 요리 데쳐 먹기 아니면 볶거나 다른 요리에 데코레이션으로 사용하는 많은데요. 브로콜리 맛있게 먹는법 - 브로콜리 튀김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브로콜리 튀김 재료
*튀김옷
달걀 2개
밀가루 (박력분) 3큰술
---
브로콜리 1개
밀가루(박력분) 1/2큰술
빵가루 적당량
브로콜리는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조각내요. 너무 크면 튀기기 어려워요.
다음으로 달걀 2개, 밀가루 3큰술 섞어 튀김옷을 만들어요.
브로콜리 튀김 깨알팁1
브로콜리 같은 채소는 튀김옷 벗겨지기 쉬워요. 그래서 그릇에 밀가루 박력분 1/2큰술을 넣고 브로콜리에 덧가루 입혀 줍니다. 덧가루 입히면 재료와 튀김옷 분리되지 않고 잘 붙어요.
브로콜리 튀김 깨알팁2
튀김옷 입힐 때 브로콜리 머리 부분을 살짝만 담갔다 빼야 해요. 머리 부분이 튀김옷을 듬뿍 빨아들여서 그곳만 두꺼워져요. 튀김옷 → 빵가루 순으로 묻혀줍니다.
180도 기름에 반죽을 조금 떨어뜨려서 가라앉지 않고 바로 떠오르면 브로콜리를 넣어 튀겨요. (더 바삭하게 먹으려면 2번 튀겨 주세요.)
노릇노릇 튀겨내면 브로콜리 튀김 완성!
밥반찬도 좋고 간식으로 자꾸만 집어먹게 되는 브로콜리 튀김
브로콜리가 맛없어서 안먹는 어린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브로콜리 튀김 느끼하다 싶으면, 식초1 : 간장1 : 설탕 반숟갈 넣어 식간장 만들어 드셔보세요. 느끼함도 잡고 훨씬 맛있어요.
브로콜리 몸에 좋은건 알아도 데쳐 먹을땐 별로 손이 잘 안갔는데 이렇게 튀김 해먹으면 식감도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브로콜리가 대장암 예방은 물론 치매에 좋고 녹황색 채소는 황사를 이겨내는데도 좋답니다. 데쳐 먹는 것이 질린다면 이젠 튀겨보세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