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눈곱이 많이 껴요~ 하는 분들 있으시나요?
눈곱은 노란눈곱 하얀눈곱 실눈곱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헬스라인의 '앤 마리 그리프 박사' 말에 따르면 이렇게 눈곱 색깔·모양이 달라지면 눈질환이 생겼다는 신호라죠. 눈곱을 별거 아니라고 놔뒀다간 시력저하도 생긴다는데요. 오늘은 눈곱으로 보는 눈질환 4가지 알려드립니다. :D
1. 고름 같은 노란 눈곱
고름 같은 노란눈곱은 눈에 세균이 들어왔다는 의미인데요. 보통 아폴로 눈병이라고 하죠. 눈이 세균을 제거하기 눈물이나 면역분비물을 뿜어내는데 이게 굳어 노란눈곱이 생겨요. 아폴로 눈병 증상은 눈이 충혈되고 눈이 아픈 증상이 같이 나타나고요. 심할 경우 혈액이 섞여 나와요.
2. 거품 같은 하얀 눈곱
스트레스나 체력저하로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으로 입병이 잘 나죠. 입 뿐만 아니라 눈에도 이상이 생기는데 거품 같은 하얀 눈곱은 면역력 저하 증상 중 하나에요. 눈꺼풀염으로 부르는데 눈꺼풀 가장자리가 빨갛게 붓고 하얀눈곱이 생기고요. 방치하면 나중에 다래끼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3. 건조한 실눈곱
건조한 실눈곱은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19 때문에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눈건조증이 급증했다 하네요. 주로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요즘처럼 바람 불면 눈물이 막 쏟아지기도 하고요. 방치하면 시력이 떨어질 수 있다네요.
4. 끈적한 하얀 눈곱
눈을 못뜰 정도로 끈적한 하얀 눈꼽은 유행성 결막염 증상이에요. 감기 바이러스가 눈에 침범해 걸리는 눈질환이라서, 눈감기라고 하고요. 보통 한쪽눈이 걸리고 일주일 후 다른쪽 눈으로 전염되요. 가족끼리 전염성이 강해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눈꼽 잘 안떼지면 침 발라 떼는 경우 있는데 정말 '눈에 안좋은 습관'이라네요. 심하게 눈곱이 끼는 이유가 이렇게 손으로 떼다 감염되서라죠. 면봉 휴지로 떼는게 제일 좋다네요. 감사합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