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해동 할때 그대로 물에 담가 놓는 분들 있을텐데요. 고기가 질겨지고 누린내 나게 됩니다.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건데, 지퍼백에 넣지 않은 상태로 고기 해동을 하면 세균에 노출되기 쉽고 핏물이 다시 스며들어 고기 누린내가 심해져요. 누린내 없이 고기 해동 빨리하는법 4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고기 해동 빨리하는법 | 지퍼팩
육류 전문가 '캐런 브레이슬리' 따르면 고기는 4℃ 부터 세균이 번식해요. 냉장고에서 꺼내는 순간부터입니다. 그래서 냉장해동이 아니라면 실온해동은 빠른시간에 해야 하는데요. 가장 추천하는 고기 해동방법은 지퍼팩 + 수돗물입니다. 이때 100g 기준 고기 해동시간은 5분~7분이 적당합니다. 소고기의 경우 600g이 넘으면 찬물에서 1시간 이상 해동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30분마다 물을 갈아주세요.
2. 고기 해동 빨리하는법 | 흐르는 온수
냉동고기 해동방법 2번째는 온수 해동인데요. 언고기에 35도~40도 온수를 계속 틀어놓아 빨리 녹이는법입니다. 100g 기준 고기 해동시간은 3분이 적당해요.
3. 고기 해동 빨리하는법 | 냄비
냄비 or 프라이팬 사이에 끼워 언고기 빨리 녹이기 인데요. 일반 냄비는 거의 소용이 없고 '알루미늄 소재' 냄비와 프라이팬이 필요해요. 위쪽에 뜨거운물을 부우면 더 빨리 녹일 수 있어요. 고기 두께가 얇을때 빨리 녹이기 좋습니다.
4. 소고기 해동 빨리하는법 | 해동도마
해동도마는 냄비를 이용한 얼린 고기 녹이는 방법을 편리하게 만든 건데요. 자연해동이라 고기맛도 더 좋아진다니 소고기 좋아하시면 하나쯤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참고로 고기 해동시 완전 해동 보다는 '겉은 녹고 안은 살짝 언' 반해동 상태가 조리시 더 좋은데요. 고기에 칼이 들어갈 정도, 다진고기는 손으로 부러뜨리기 쉬운 상태입니다.
냉동 고기 전자렌지 해동은 언 고기가 잘 떨어지는 상태면 괜찮지만, 붙어있거나 덩어리인 경우 권하지 않아요. 해동하면서 고기가 익어버릴 수 있어 추천하는 고기 해동방법은 아닙니다. :D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