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피부 보습을 위한 필수템, 페이스 오일. 꼭 얼굴에만 사용하란 법은 없죠? 지금부터 페이스 오일을 200% 활용할 수 있는 6가지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 건조해 갈라진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 각질 관리
추운 겨울이 되면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 팔꿈치나 무릎, 발뒤꿈치에 바디로션은 한계가 있죠. 이럴 경우,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에 페이스 오일을 바른 후 비닐 랩을 씌워두면 미세한 각질과 갈라진 튼 살이 말끔하게 정돈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촉촉한 피부를 위해 윤광 피부 표현
건조한 겨울철, 피부 자체에 빛이 나는 피부 표현을 위해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이마, 콧대, 인중 등 T존 부위에 페이스 오일을 살짝 발라주면 윤광 메이크업 완성!
3. 지저분하게 일어난 큐티클 정리
손톱 뿌리 부분의 큐티클 층이 울퉁불퉁해지거나 딱딱해졌을 땐 페이스 오일을 발라보세요. 훨씬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응급 처방일 뿐, 적절한 큐티클 케어를 꼭 받는 것이 좋아요.
4. 세안 마지막 헹굼 물에 1~2방울 떨어뜨려 사용
마지막 헹굼 물에 페이스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얼굴을 헹군 다음 바로 수건으로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두드려 흡수시켜주세요. 평소 페이스오일 사용에 거부감이 있는 지성피부에게 가장 효과적인 사용법입니다. 단, 천연 성분의 에센셜 오일일 때만 해당된다는 점!
5. 건조한 모발 촉촉하게, 헤어 에센스 대용
머리를 감고 난 후 물기가 촉촉하게 남은 상태에서 페이스 오일 2~3방울을 손에 덜어 비벼주세요. 그 다음 모근을 제외한 모발 중간 부분과 끝 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겨울철 모발 관리 끝~
6. 산뜻 피부를 위한 에센스 또는 부스터로 활용
미스트나 토너를 빈병에 소량 덜어낸 다음 페이스 오일을 떨어뜨려 뿌리거나 발라주세요. 그 다음 세안 또는 샤워 직후, 물기가 채 가시기 전에 사용해주면 퍼스트 에센스나 부스터처럼 활용할 수 있답니다. 또, 피부가 훨씬 산뜻해지면서 촉촉함도 오래간다는 것!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