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젊은 나이인데도 눈가에 잔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붉어진다면?
어쩌면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 결핍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의외로 어떤 영양소는 충분하지만 특정 비타민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 부족할 때 얼굴에 나타나는 현상과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식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가의 잔주름이 생겼다
비타민B2 결핍이 원인일 수 있다. 비타민B2가 부족하면 눈과 피부에 영향을 주는데 피부를 갈라지게 한다. 비타민B2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치즈와 아몬드, 달걀이 있다.
2. 입술 갈라짐
입술이 갈라지거나 트는 증상은 비타민B6가 부족할 때 발생할 수 있다. 비타민B6는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B6가 많이 든 음식으로는 감자와 각종 영양소를 첨가한 강화 시리얼 등이 있다.
3. 피부에 붉은기가 있다
아연이 부족할 때 피부가 붉은색을 띨 수 있다. 아연 결핍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다.
아연은 요구르트, 소고기, 병아리콩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4. 얼굴이 건조하다
비타민A가 충분하지 못할 때 피부가 건조한 상태가 될 수 있다. 레티놀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A은 피부를 탄력 있고 젊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A는 고구마, 치즈, 소와 돼지 간 등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5. 비듬이 생겼다
비오틴이라는 미네랄이 부족하면 비듬이 많아진다. 비오틴은 머리털과 손톱,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오틴이 많은 식품으로는 달걀, 통곡물, 우유 등이 있다.
6. 가늘어지는 모발
비오틴과 비타민C가 부족할 때 이런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귤과 오렌지, 레몬 등 감귤류를 먹으면 모발을 굵게 만드는 성분을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공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