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가 흐릿하게 여러 개가 겹쳐 보여 두통까지 일으키는 것이 난시인데요.
안경점이나 안과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10초만에 난시인지 아닌지 정확히 테스트해 보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3가지 사진을 보며 자신이 난시인지 알아볼 수 있는데요. 테스트 방법은 시력검사 할때 처럼 한쪽 눈을 가리고 양쪽 모두 테스트하면 됩니다.
1. 첫 번째 난시 테스트
위의 방사형 선을 바라봅니다. 선 중에서 일부만 선명하고 일부는 흐릿하게 보이면 난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 난시 테스트
사선이 가득한데 여기서 피카츄 동물 캐릭터가 보인다면 난시입니다.
3. 세 번째 난시 테스트
위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글씨가 보인다면 난시입니다.
어떠셨나요? 저는 평소 운전할 때 신호등 불빛이 겹쳐보여서 혹시 나도 난시일까 테스트해봤는데요.
일단 난시는 아닌 거 같습니다. 전부 정상적으로 아무것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주위에 테스트를 해본 지인들 말에 의하면 각 난시 테스트 항목마다 결과가 다르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통과해도 두 번째 테스트는 걸린다는 사람도 있답니다.
그리고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고 꼭 난시는 아니라고 합니다. 시력저하는 원인은 당뇨나 노화 등 원인이 다양하니까 정확한 건 안과를 가보셔야겠죠?
덧붙여 난시가 심해서 난시용 시력 교정 안경을 착용했던 사람이 안경을 벗은 후 테스트 해보니, 정말로 동물 그림과 글씨가 보인다고 합니다. 이 난시 테스트는 꽤 정확하다고 인정했네요.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