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터 물은 사먹는 생수보다 미네랄이 풍부하다죠.
미네랄은 뼈, 치아 등 신체의 구성 호르몬과 신진대사 관여 등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신체 전체의 균형이 깨지는 등 우리 몸에 여러 나쁜 증상이 나올 수 있어요.
오늘은 서울시에서 선정한 가장 물맛이 좋은 건강 약수터 9곳을 알려드릴게요. 근처에 갈 일이 생기면 약수물 한 모금 꼭 마시고 오세요.
1. 은평구 거북 약수터
물맛은 칼슘, 칼륨, 규산 등 함유량을 보는데요. 2.0이상이면 물맛이 좋다고 합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적합 판정을 받은 약수터 205곳 중 은평구 거북 약수터의 물맛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2. 중랑구 나들이
은평구 거북이 물맛이 가장 좋았다면, 중랑구 나들이는 물 1리터당 칼슘, 나트륨 등 미네랄 성분이 많아서 가장 건강한 물이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3. 서초구 산토끼옹달샘
청계산 등산코스 안에 위치한 약수터입니다. 청계산의 개나리골 입구 → 옥녀봉 → 산토끼 옹달샘 → 헬기장 → 매봉 등산코스를 타시면 좋다고 하네요.
4. 강동구 고덕
두레근린공원 안에 위치한 고덕 약수터입니다.
5. 강남구 율암 약수터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세곡동 산 52-1입니다. 인능산 도시자연공원에 위치하는데요. 1989년 개발되었으며 1일 평균 이용인원은 약 500명 정도라고 하네요. 강남구에 사는 분들에겐 물 맛 좋기로 유명한 약수터라고 합니다.
6. 금천구 호천
금천구 시흥2동 호암1터널 지나기전 벽산아파트5단지 502동 맞은편에 위치한 호천 약수터가 서울에서 건강에 좋은 약수터 3위라고 합니다. 시흥동 산 91-12번지 호암산폭포 끝자락 산복도로 옆에 위치하여 서울둘레길 이용객 및 인근 주민에게 자연수를 제공합니다.
7. 서초구 원터골
역시 청계산 등산코스에 있는 약수터죠. 원터골 입구 → 원터골 약수터 → 깔딱고개 → 헬기장 → 매봉 코스로 비교적 가깝습니다.
8. 서초구 청계골
청계산에는 건강한 약수터가 많네요. 청계골 3번째 코스에 있는 약수터입니다. 청계골 입구 → 청계골 약수터 → 길마재 정자 → 헬기장 → 매봉 코스가 유명합니다. 등산 가시면 꼭 들러보세요.
서울시 약수터 지도 중 청계산 것입니다. 원터골, 청계골 산토끼옹달샘의 대략적인 위치가 나오죠?
9. 동작구 녹천 약수터
녹천약수터의 역사는 198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인근 녹천우물은 오래전에 물길이 끊겨 터만 남아 있지만, 녹천약수터는 오랜 가뭄이 지속되어도 물이 마르는 일이 없었는데요. 깊은 땅 속 암반에서 뽑아내는 지하수라서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참고로 약수터 물은 날씨나 강수량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적합' 표시 팻말을 꼭 확인하고 드셔야 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약수물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