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용 캐리어는 가장 중요하지만 동시에 가장 천대받는 짐입니다. 택시 트렁크에서 꺼내지며 긁히고, 공항에서 수하물 컨테이너 벨트를 지나며 여기저기 부딪히는 것은 일상이죠. 물론 캐리어 가방은 이를 대비해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지만, 각종 이물질에 오염되고 냄새까지 어쩔 수는 없는데요. 특히 캐리어 내부를 청소하지 않아 곰팡이가 슬거나, 역겨운 냄새로 주위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어요. 오늘은 여행용 캐리어를 새것처럼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행용 캐리어 가방 청소 준비물
주방세제, 물, 수세미(스펀지), 헝겊, 수건, 치약, 지우개, 스푼(계량용)을 준비합니다.
1단계: 식기세척액을 물에 섞습니다.
물에 식기세척액을 반 스푼 섞어줍니다. 세척액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저어 주세요.
2단계: 보풀이 없는 헝겊을 세제 용액에 담가주세요.
보푸라기가 나지 않는 헝겊을 용액에 담가 묻힌 후 한 번 꽉 짜줍니다.
3단계: 젖은 헝겊으로 캐리어 외부를 닦아줍니다.
젖은 헝겊으로 가방 표면을 깨끗이 닦습니다. 대부분의 오염은 쉽게 걸레질로 없어지지만, 더러움이 심한 부위는 여러 번 닦아주세요.
4단계: 지우개로 끈적이는 오염을 제거하세요.
흙이나 일반적인 오염은 식기세척제로 닦아 낼 수 있지만 끈적끈적한 이물질은 먼지가 달라붙어 쌓여 있습니다. 이런 오염은 지우개로 문질러 닦아 냅니다.
5단계: 작게 긁힌 흠집은 치약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여행용 캐리어가 계단이나 턱을 넘을 때 흠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긁힌 흔적은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연마시켜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치약을 활용하세요. 치약을 스펀지나 헝겊에 묻혀 문질러 주세요. 연마 효과로 흠집을 어느 정도 엷게 만들어 줍니다.
6단계: 캐리어 가방 바퀴 청소 방법
여행용 캐리어의 바퀴 부위는 물에 적신 스펀지로 흙을 털어내고, 얼룩을 닦아주세요. 못 쓰는 칫솔을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여기까지 마쳤으면 캐리어 외부를 깨끗한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남아있는 세제나 치약 등을 제거하기 위해서 입니다..
7단계: 여행용 캐리어 내부 청소
보푸라기가 일어나지 않는 깨끗한 헝겊에 식기세척제 녹인 물을 적셔서, 한 번 꽉 짜준 후 캐리어 내부를 슬슬 닦아냅니다. 캐리어 내부 패브릭 소재가 습기를 흡수 할 수 있으므로, 헝겊은 물기를 꼭 짜주세요.
8단계: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고 캐리어를 열어서 건조시키세요.
깨끗한 수건으로 내부를 닦아내고, 가방을 오픈한 채로 공기가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서 완전히 말려줍니다.
청소를 마치고 새것처럼 변한 캐리어 가방입니다~
이렇게 여행가방 청소는 끝이 났지만, 본격적인 8월 휴가철은 이제 시작이죠? 여러분도 해외로 커플여행, 가족여행 가기 전 미리 캐리어 가방 청소를 해두는 건 어떨까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