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비록 체중이 빠르게 줄지 않더라도, 우리 몸은 다이어트를 잘하고 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미국 컨슈머 리포트와 의학 매체 WebMD에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다이어트 도중에 겪었다는 공통적인 신체 반응 11가지가 있다는데요. 정체기에 빠졌거나 요요현상으로 고생하는 다이어터들이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라서 소개합니다.^^
1. 몸이 가벼워진다
제일 먼저 몸이 가벼워집니다. 아침에 일어날때 찌뿌둥한 기운이 사라지고, 같은 거리를 걸어도 예전보다 덜 지치게 되죠.
2. 안색이 환해진다
아침에 세수하기 전 거울을 보세요. 다이어트 전보다 혈색이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은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3. 배고픔에 예민하지 않고 즐길 줄 안다
다이어트 할 때 가장 힘든 점이 정신적인 스트레스입니다. 극도의 배고픔에 주변에 짜증을 부리는 등 예민한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견과류, 채소 등의 간식을 섭취해 포만감을 느끼도록 합니다. 어느 정도의 배고픔은 즐길 줄 아는 것도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모습입니다.
4. 변비가 없어진다.
음식 섭취를 줄이면 가장 먼저 찾아오는 게 변비입니다. 운동을 하고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있다면 변비는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5. 하루나 이틀 정도는 먹어도 요요가 없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날, 혹은 회사에서 회식이 있늘 날에는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고열량 음식을 먹게 됩니다. 이때 배부르게 먹은 뒤, 자책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꾸준하고 규칙적으로 다이어트 운동을 해왔다면 하루나 이틀 정도 배부르게 먹는다고 해서 갑자기 요요현상이 오진 않습니다. 하지만 1주일에 한 번 자신에게 보상을 주는 치팅데이를 건너뛰는 현명한 요령은 필요합니다.^^
6. 피부 트러블이 줄어든다
꾸준한 다이어트 운동법과 식이요법은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높여 피부 트러블도 없애줍니다.
7. 어지러움이 줄어든다
여러분이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 때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으로 신체 조절기능이 약해져 생긴 결과인데, 이 경우 다이어트를 중단하는 게 좋습니다.
8. 불면증이 없어진다
다이어트 할 때 잘 자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습니다. 불규칙한 생활을 버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은 하고 있다면 불면증이 생길 이유가 없습니다. 자는 동안에도 체지방 분해가 일어납니다.
9. 몸이 무기력하지 않다
지나치게 힘이 없거나 무기력하다면? 영양 불균형으로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는 우리 몸의 신호입니다. 올바르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런 무기력증보단 활력이 생깁니다.
10. 얼굴, 몸이 붓지 않는다
몸에 무리가 갈 정도로 다이어트를 하면 필수 영양소까지 모두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특히 단백질이 소변으로 흘러나오는 현상을 단백뇨라고 하는데, 혈액 속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이 붓게 되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콩, 두부, 달걀, 닭가슴살 등 질 좋은 단백질을 물론 고른 영양소 섭취를 했다면 얼굴이나 몸이 붓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11.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성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 중에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면 건강하게 살을 빼고 있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