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청결제 하루에 몇번 쓰시나요?
TV 건강프로에서 양치질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입속 세균을 없애준대서 하루 세번 양치 할때마다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거에요. 근데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구강청결제 하루 사용횟수는 하루 1회라고 해요. 생각보다 적죠?
구강청결제 하루 몇번? | 몰랐던 구강청결제 부작용
구강청결제를 하루에 많이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는데요.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하루 2회 이상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사람은 당뇨병 위험이 55% 높아졌다고 해요.
구강청결제의 높은 살균 능력이 입속의 좋은 세균까지 없애기 때문인데요. 비만, 당뇨병을 억제하는 유익균까지 사멸시켜 당뇨 위험을 높이는 것이죠.
그리고 효과가 강한 외국산 구강청결제 종류는 입에 머금고 있으면 막 싸한게 세균이 마구마구 소독 되는 거 같아서 오래 머금고 있는데요.
요것도 입안 점막이 약한 사람에겐 안 좋은 습관이랍니다. 특히 흡연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구강암 위험을 높인다고 해요.
건조해지는 날씨에는 눈도 그렇고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더 심해지잖아요?
입안이 마르면 입냄새가 나고 그걸 감추려고 구강청결제를 계속 쓰는 악순환이 생기는데요. 구강청결제의 알콜 성분이 입안을 더 건조하게 할 수 있으니 알콜프리를 확인하고 쓰세요.
평소 단 거 많이 먹은 날이나 구내염 생길 낌새가 보일때 구강청결제를 쓰는 편이라 매일 하지는 않는데요. 개인적으로 구내염엔 구강청결제 + 알보칠 효과를 톡톡히 봤어요.
아주 안 쓸 수는 없죠. 그래도 하루에 여러번 입 헹구시는 분은, 입 속 좋은 세균까지 없애 당뇨 위험을 높인다니 융통성 있게 구강청결제 사용 횟수를 줄여보는 건 어떨까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