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화장 지우고 운동하시나요?
사실 운동 중에는 혈액순환이 잘되서 얼굴이 붉어지는데요. 뉴욕 피부과의 '아리엘 쿼바 박사' 말에 따르면 이때 모공이 활짝 열리면서 피부 흡수율이 높아진답니다. 그래서 운동 후 영양팩, 보습팩을 하면 더 효과가 좋은데요. 하지만 바로 그 이유 때문에 화장을 지우지 않고 운동을 하면 얼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대요!
실제로 피부에 미치는 영향
화장을 한 채로 운동하면 피부에 있는 화장품은 물론 하루종일 쌓여있던 더러움과 미세먼지도 모공 속으로 쏙쏙 들어차게 되는데요.
이런 '피부 데미지'는 당장은 눈에 띄지 않지만 여린 피부를 야금야금 망가뜨린다고 해요.
짧게는 모공이 막히고 땀 배출이 안되서 피부트러블 원인이 될 수 있고, 오래되면 피부를 빨리 늙게 만드는 것이죠.
쿼바 박사는 반드시 운동 전 세안을 깨끗이 하고, 실내라면 기초제품 (스킨・로션), 실외라면 선크림까지만 바를 것을 권해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은 도움이 될까?
방수 메이크업이 땀으로부터 안전해, 운동 메이크업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죠.
피부과학회 '조슈아 폭스 박사' 말에 따르면 이런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은 땀과 물을 고려해 만든 화장품이지, 운동 중에 생기는 얼굴 쓸림이나 수건 등에 의한 마찰은 고려되지 않았다고 해요.
조금이라도 피부를 '구조'하는 최후의 방법
간단해요. 운동 후 가능한 빨리 얼굴 깨끗이 씻는 거에요. 하지만 의외로 그냥 가는 경우도 많다는데요. 마지막 구조선을 그냥 돌려 보내는 것과 마찬가지랍니다.
날 추우니까 수분크림 잘 바르는 것도 좋겠지만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노폐물도 잘 빠져 피부가 맑고 건강해져요.
하지만 반대로 피부가 더 안 좋아진 거 같다면? 화장 지우고 운동하는 것 잊지 마세요~^^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