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덤벨 사이드 밴드
옆구리 살빼기 한다고, 운동법 잘못 선택하면 통허리 될 수 있습니다.
위 운동은 '덤벨 사이드 밴드'라 부르는데요. 덤벨을 들고 옆구리를 내렸다 올렸다 하는 운동입니다. 캘리포니아대학 운동요법 전공 '킴 넌레이' 말에 의하면, 허리 측면 외복사근을 크고 굵게 만들어 허리 근육이 얇아 보이는 남자는 선호하는 운동이지만,
여성의 경우 체형에 따라 허리라인이 더 두꺼워져 완전 통짜허리가 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중에 여자는 이 운동을 하지 말라는 사람도 있는데, 처음에는 허리가 슬리밍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후 세겹의 옆구리 근육이 뭉치면서 두꺼워지는 역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이것 말고도 허리 굵어지는 운동이 몇개 더 있는데요.
2. AB롤러
요런 비슷한 기구 헬스장 요가매트 근처에서 보셨을 겁니다. 남자는 울퉁불퉁한 초콜릿복근을 선호해서 괜찮을 수 있지만 여자는 납작한 11자 복근을 주로 원하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지 않는데요. AB롤러를 오래할 경우 코어근육은 강해지지만, 복근이 보기싫게 볼록 튀어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3. 케이블 크런치
사실 헬스장에서 하는 여자분은 거의 없죠. 복근을 쥐어짜 '근육을 비대'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뉴욕에서 유명 셀럽들의 트레이닝을 맡고 있는 '크리스 쿨슨'은 배 가운데가 툭 튀어나올 수 있어 프로선수가 아니면 절대 피할 운동으로 케이블 크런치를 꼽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여자에거 적합한 허리라인 만들기 운동은 어떤게 있을까요? :D
4. 여자 복근운동 추천 | 브이 싯업
- 브이싯업은 허리사이즈를 굵게 만들지 않는 11자복근운동입니다.
- 상체와 다리를 들어 V 모양을 만들고 팔로 균형을 잡아요.
- 배힘을 빡 주고 초보는 무릎을 굽혀 실시
- 60초~90초 또는 10회 x 3
5. 여자 복근운동 추천 | 사이드 플랭크
- 기본 플랭크의 응용동작인데요.
- 옆으로 누워서 상체를 들고,
- 머리, 어깨, 골반, 다리를 일직선으로 만들어 60초~90초 유지해요.
- 허리라인을 굵게 만들지 않아 추천하는 옆구리살 빼는 운동입니다.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