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고통은 몸만 아픈게 아니라 마음도 축 처지고 힘들어요. 갱년기 전에는 영양제 먹지 않던 분들도 폐경 후에는 갱년기영양제 찾아서 드시고 좋아졌다고 말씀하시는데요. 오늘은 시중에서 영양제 형태로 구하기 쉬운 갱년기에 좋은 약초 7가지 알려드릴게요. :D
1. 꾸지뽕
경년기에 좋은 약초 꾸지뽕은 잎 가지 뿌리 열매까지 약재로 활용하는데요. 오디보다 항암성분 폴리페놀이 130배 많아 4대 항암약초 중의 하나로도 유명해요 특히 꾸지뽕 열매는 '가바 & 루틴' 성분과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부인병 자궁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2. 익모초
갱년기에 좋은 약초 익모초는 동의보감에 나오기를 "임신이 잘되고 생리를 순조롭게 하는 효능이 있어 부인에 좋은 약이다" 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익모초 효능은 주성분 "레오누린"에서 나오는데요. 에스트로겐 감소로 늘어난 자궁을 수축시키고, 여기에 이뇨작용과 혈행개선을 도와 생리불순 붓기 제거 효능도 있답니다.
3. 구절초
음력 9월 9일 되면 아홉 개 마디가 생긴다 해서 '구절초' 라는 이름이 붙어있으며, 이 시기 채취한것이 효능이 제일 뛰어나다고 해요. 옛날에는 시집 갈때 챙겨가던 약초로,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초 중에서 유명한데요. 구절초 효능을 알아본 옛부터 자궁냉증, 얼굴 붉어짐 등 부인병 약으로 오래 사용돼 왔다고 해요.
4. 칡뿌리
칡꽃은 독을 없애고 하혈에 효능이 있어 민간요법으로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약초에요. 특히 칡뿌리에 들어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대두 30배, 석류 620배가 넘는데요. 안면홍조, 발열, 가슴두근거림, 불면증 같은 갱년기 증상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5. 인진쑥
인진쑥은 일반 쑥과는 효능이 달라요. 인진쑥은 생명력이 강해 눈이 내리는 한겨울에도 죽지않는다고 해 사철쑥으로 불린답니다. 인진쑥은 간질환에 좋은 약초이기도 하지만, 부종을 낫게하고 열내리는 해열작용 그리고 불면증에 효험이 있어 갱년기에 좋은 약초 이기도 해요.
6. 쑥
동의보감에 의하면 쑥은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손발 아랫배 찬 냉증과 생리통에 좋은 효능이 있고, 생리불순 있는 여성이 임신이 잘돼지 않을때 쑥을 달여 먹으면 임신이 잘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7. 참당귀
당귀는 여성을 위한 약초라고 할 만큼 각종 부인병 갱년기에 좋은 약초 라고 해요. 당귀 삶은 물은 옛부터 피부를 희게 하는 약재로 유명하고, 당귀차는 냉증, 산전·산후 회복, 자궁 건강에 좋으며, 꾸준히 복용하면 손발이 찬 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좋았다면 ♡공감 꾹!
※ 복사 재배포 금지